본문 바로가기

MY_ RC LIFE

2012 KYOSHO MINI-Z CUP FINAL JAPAN 참가기_02 대회참가편

MINI-Z CUP FINAL YOKOHAMA 참가기 02

 

이번 미니지컵 아시안 파이널 대회에 출전한 104명의 선수들..  출: kyosho minizdnano blog

 

 

2012년 2월 19일...

어제 일본에 도착해서 공한에서의 노숙으로 시작해서 관광,쇼핑,드라이버데이파티 참가... 아이돌 수준(?)의 스케쥴을 마치고 숙소로 가서 바로 쓰러진후  부시시한 몸 상태로 다른 한국선수들과 호텔 조식을 먹는둥 마는둥하고 9시 대회장집결 시간에 맞추기 위해  일찍 나갑니다. 대회 장소인 닛산 갤러리까지 지하절2정거장인데도 긴장된 마음에 서두르게 됩니다..ㅎㅎ;; 

 

 

제 숙소 908호에서 찍은 전경.. 머 그닥...^^;; 

 

 

대회 장소인 닛산갤러리.. 바람이 불지 않아 어제보다는 확연히 따뜻해서 이동은 그닥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시간에 맞춰 도착... 하지만 한국선수들을 제외한  모든 선수들은  대회 준비중에 열심입니다.^^ 한국팀만 괜히 여유스러워 보였을까봐 걱정..ㅋ

 

대회 참가신청을하고 시합관련 상황 및 주의 상황을 설명 듣고 사장님인지 누군지 고위 관계자님의 감사인사(?)를 듣고 단채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ㅎ  참가인원 총104명 입니다.

출: http://ameblo.jp/kyoshoblog/

 

에프원 참가선수들의 단체샷~

 

 

개회식후 일본RC잡지인 RC메거진 기자님에거 단체사진을 찍히고 있는 모습입니다.. 선수들 표정 및 포즈가 영....잡지에는 잘 나왔기를...ㅎㅎ

 

 

공식 연습주행전의 막간의 시간에 커피 한잔씩 하는중입니다. 사실 담배를 태우시는 선수들이 스모킹에리어가 너무 멀어서 갤러리내 까페에서 담배를 피우기 위해 반억지로 섭취중입니다..ㅎㅎ

 

저는 담배를 태우지 않기에 조종기랄 차량을 지키는 중?? ㅎㅎ

 

 

시합 시작전의 써킷 풍경....지금은 고요하지만 점점 열기를 더해져갈 곳 입니다. ^^;아휴~더워...

여기서부터 써킷관련 사진이 좀 부실합니다. 대회 연습주행 및 참가하기위해 사진을 찍을 시간이 없었기에..ㅎ

 

 

제가 참가한 AWD클래스 예선 조편성 표입니다.

1조에는 제가 2조는 이상일선수 3조는 김정수 선수가 포진되어있네요..^^

 

연습주행시간이 되어 드디어 일본에와서 드디어 첫주행을 시작했습니다..

근데.....헉!...이게 당췌 뭔지.....

 

차가 일본선수들에  너무 너~~~~~무 느린겁니다.. 처음엔 제 차량만 느린줄 알았지만 한국선수 모두 고전했던것이었습니다.. 좌절...ㅡㅡ;; 

 

일본 선수들은 모두 기준에 맞게 모터를 관리해왔던 겁니다.. 한국에서 생각하기에 베터리가 알카라인으로 같은 조건이기에 해볼만하다고 생각했던게 무참히 꺠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제가 속한 1조 1차예선 기록표 입니다. 기록을 보시다시피 저 혼자만 9랩 입니다.

베스트랩은 선두차량과는 1.5초차이가 납니다... 2분레이스에서 1랩을.......ㅜㅜ;;

 

 

 

너무느리다고 한탄하니 한 일본선수는 티키티키모드가 아니냐고 되묻습니다....아놔ㅜㅜ;;;

 

 

 

하지만 좌절한 그때  오로라를 뿜으시며 도움이 손길이 있어으니.. 바로 AWD선생님(AWD TQ)이셨습니다.. 선생님의 섬세한 손길로 이상일선수의 차량을 만져 주시니 저도 만져주신 세팅을 스펀지처럼 흡수하여 반영하였더니 나름 2차 예선에서는 그나마(?) 괜찮은 결과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참가기03 차량 및 피트편을 참고 바랍니다..ㅎㅎㅎㅎ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지만 2차예선을 하기전에 목표를 급하락시켜... 일본선수 하나만이라도 이겨보겠다는 생각으로 기어비를 토크를 높은쪽으로 설정하고 최대한 실수없는 라인으로 변경하여 주행하였습니다. 다행이 10랩은 나와주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1조중에 꼴찌를 기록합니다...아 너무 느려.....ㅜㅜㅆㅂ

 

 

예선이 모두 끝나고 해외 참가 선수들만을 위해 교쇼측에서 준해주신 오벤또~ 이따다끼마스!!

 

 

다 먹고살자고 하는짓 아니겠습니까?~ ㅎㅎㅎㅎ 우선 맛나게 먹어봅니다..^^

 

점심을 맛나게 먹어치우고.........여기저기 기웃거리는데............

어랏~! 예선결과표가 나온걸 보구 쾌재를~얏홋!!

일본 선수 한명을 이긴겁니다...ㅋㅋㅋ 하지만 이긴 일본선수 이름을 자세히 보고 허탈한 웃음만....ㅎㅎㅎㅎ 미니지보다 미니주를 더 좋아하는 야마카와 상(한국대회도 참가하심.. 애주가...)이었던겁니다..ㅋㅋㅋㅋ 야마카와상도 실력은 상위 선수급이 맞으나 즐기는 위주의 주행을 하신다는.......한 예로 알카라인 대회인데도 불구하고 LED를 켜고 달리신다능....^^:::

 

여튼 예선전이 끝나고 메인 조편성 결과표입니다.. 해외 선수들은 대부분 C메인 이시네요....ㅜㅜ

머 C메인 결과도 크게 다르지 않게 저는 그냥 그대로.....

2012년 미니지컵은 C메인2등인 12등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C메인 결승이 끝난후 마샬 보는중~ 일본 대회에서는 레이스가 끝난후 본부선에 차와 조종기를 두고 바로 마샬위치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시합이 지체가 없이 바로 진행되기에 가능한듯보여집니다..

 

김정수 선수의 마샬하는 모습~

 이상일 선수도 열심히~

 

 

위에서 말했던 시합후 조종기와 차량 두는 바구니~ 한쪽에 비워 있는 바구니는 다음조 선수들이 두는곳 입니다..

 

 

 

C메인으로 주행이 모두 끝나버렸기에 서둘러 짐을 싸두고 여기저기 관광모드를 해봤습니다.ㅎㅎ

 GTR도 또 찍구~

 

 한쪽에 있는 닛산 역사도 보구~ 

 

 목업차량들도 보구~

 

.

.

.

.

.

그레도 다양하게 지루하기 시작하면... 

다른 메인 결승도 봐주고~ 문상운, 김정수, 김도연 선수들...

 

 

 

그러던 도중에 기억이 난것이 있었으니....

조종기 모듈문제(모듈 LED점등 문제)로 이시카와상에게 대회중에 문의 했더니 KO PROPO쪽에서 AS를 나왔다고 듣게되어 수리의뢰를 하였습니다.. 처음엔 그냥 EX-1홍보 및 KO 홍보 목적인줄 알았습니다만 조종기의 문제를 바로 해결해주시기위해 파견된 직원 이셨던 겁니다..역시 제조국이네요..^^ 모듈의 메인 칩을 교체 하였구 그외 안테나 헐거워진 부분도 모두....

무료로 수리 해주셨습니다.. 냐햐햐

 

 

감사한 마음에 조금이나 홍보~ 그닥 도움은...;;;;

들어봤습니다만 가벼운 느낌이었으며 역시나 디자인 넘 멋집니다...

자기 취향에 맞는 스티어링을 접합하면 되는 방식....여튼 추가비용은 들겠지만요...

 

미니지클럽 회원 이라면 궁금하실 내용인 미니지모듈 출시를 직원 문의해본 결과 올해는 확실치 않을수도 있지만... 분명히 나올것이며 그게 언제인지 말해줄수 없다고 합니다...시험중이지 않나 싶습니다..

 

 

여차여차 시간은 흘러 A메인 결승의 시간이 돌아오기 시작합니다..

 

 

각각의 클래스별 메인 우승자들이 나오고... 시합은 어느새 마무리가 되어 갑니다.

사진은 AWD클라스 우승자인 조춘 아저씨~

 

 

AWD A메인 결승 스타트 동영상

 

 

결승 경기를 보면서 내년에도 참가할수 있게 된다면 꼭 A메인에 올라가서 결승 시작전 제이름이 호명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순위권 차량들을 검차하는 모습입니다.. 울나라 대회에서도 이제 확실히 해주어야할 모습이 아닐런지요..ㅎㅎ

 

 

 

시상식이 끝나고 아시아에서 참가한 선수들과 단체사진도 찍습니다..

 

 

한국에도 오셨던 노멀클라스 A메인 사또상....아쉽게도 모터마운트 나사가 풀리는 바람에 리타이어 하셨습니다. 하지만 A메인 모두 돌아가는 상장을 들고 기념 샷~

 

AWD클래스 우승자이신 조춘 아저씨와 단체 기념 샷~

각종목의 우승자들 모두 자기 차량을 기꺼이 보여주시며 세팅을 공유해주셔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 한국 선수들에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 및 팁 감사드립니다.. 내년에 꼭 이겨서 보답해드리고 싶습니다..이기는게 왠지 예의일듯한.....^^;; ㅎㅎㅎ

 

 

대회가 끝난후 대회 참가선수 모두 써킷해체하는 걸 도와 주시네요~ 울나라 선수들도 본 받아야하는 모습이 아닐런지요~ 모두의 써킷이라는 한마음에서 나오는 모습 아닐까요? ㅎㅎㅎ

 

 

 

내년 미니지컵 참가 레귤레이션이 시합이 모두 끝나고 정리된후 공개 되더군요~ 그래서 다같이 정리?? ㅎㅎㅎ여튼 우선 찍어봅니다...ㅎㅎㅎ

 

일본선수들도 하나둘씩 돌아가고  중국,대만 선수들과 스텝들과 같이 요꼬하마역 근처의 피자집으로 이동합니다....마지막으로 교쇼측에서 준비하신 해외 출전 선수들만을 위한 쫑(?) 파티 입니다.^^ㅋㅋ

정말 마지막까지 푸짐한 대접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시카와상 야지마상 정말 감사드립니다.. 잊지 못할겁니다..

 

 

 

 

마지막 쫑파티를 마치고 일본 스텝들과 아쉬운 인사를 나누고 한국에서 선발로 온 선수들은 한국으로 돌아오기 위한 새벽비행기를 타기위해 짐을 싸구...그리고 후발대로 온 한국선수들과도 인사를 하고 호텔을 나왔습니다.

 

 

 

근데 마지막으로 사건이 발생하는데....ㅎㅎ;;

 

 

 

하네다 국제공항으로 가는 막차의 시간을 평일과 주말이 다른걸 몰라서 차편이 모두 끊겨 타쿠시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입니다...하지만 일본에서 처음으로 택시를 타본것도 좋은 경험이었구 수도고(?)를 미드나잇에 초저속으로 간접적으로 달려볼수 있었습니다... 근데 네비위치가 왜?? ㅎㅎㅎ

 

 

8.120엔의 택시비를 나눠내면서 공항에 잘 도착했읍니다..ㅋㅋ 그리고 일본에 올때처럼 허기진 배를 닛신라면과 오로나민C로 채운후 이번에는 따뜻한 2층으로 올라가서 노숙(벤치에서 티켓팅 시간까지 대기)하였고 20일 아침에 잘 도착하였습니다..^^ㅋ

 

 

 

이렇게 작년 한국에서의 교쇼 미니지컵 예선을 시작으로  일본 아시안 미니컵 파이널로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미니지를 시작한지도 어느새 10여년이네요...10년만에 일본 미니지컵을 참가했다는게 기쁘기도 슬프기도 하네요..ㅎㅎ 좀더 울나라가 인프라가 컸다면 좀더 빨리 해외 대회에 참여할수 있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구요.. 빨리 해외대회에 참여했다면 지금과 같은 대회 성적은 아니었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ㅎㅎ 여튼 저는 이번 시합에 나가면서 일본선수들의 실력이 손이 닿을수 없을만큼의 높다고는 생각치 않았습니다.. 그냥 그동안 일본 미니지컵을 참여할수없었기에 정보의 부재에 의한 하드웨어적인 노하우 차이였을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우리 한국선수들도 실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차이가 나는점도 있었습니다. 대회 진행에 대한 차이 선수들간의 대회 주행중  매너에 관한 차이는 분명히 차이를 느낄수 있는 대회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들도 점점 낳아지고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계속 우리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발전을 하는데 주저할수 밖에 없을겁니다. 하지만 배워온점을 더해서 우리도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더욱 발전할거라 확신합니다.ㅎㅎㅎ

 

그리고 발전도 발전이지만 일본 대회에서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모습은 40대 아저씨와 10대 소년이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모습에 어떤사이냐고 물어보니 서로 미니지 친구라고 소개하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모습을 보고 제가느낀점은 이런거 저런걸 다 떠나서 가장 중요한 점은 함께 즐겁게 즐겨야하지 않나 싶습니다...ㅎㅎㅎㅎ

 

그냥 함께 즐기세요 여러분~^^

 

 

p.s. 두서없이 그냥 시간에 따른 후기입니다. 그냥 편하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